홈으로이동 / 한민족

커시안 2016년 “주덕해컵” 중국조선족씨름대회 열린다

www.zosenzo.net •  2016-08-31 09:07 •  죄회:1453

기자가 연변주체육국으로부터 알아본데 의하면 커시안 2016년 “주덕해컵” 중국조선족씨름대회가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연변체육관에서 펼쳐지게 된다.

연변주인민정부 주최, 연변주체육국,연변주민족사무위원회,연변주교육국 주관,커시안의료기기유한회사 후원,연변성주청소년체육구락부의 협조로 진행하게 되는 이번 씨름대회는 성인조(만 18세 이상) 52키로그람급 이하, 74키로그람급 이하,74키로그람급 이상,로인조(만 50세 이상, 60세 이상),소학교조, 중학교조(74키로그람급 이상과 이하) 등 4개 년령단계로 나누여 진행하게 된다.

“주덕해컵”은 연변조선족자치주 제1임 주장 주덕해동지의 빛나는 일생을 기념하고 조선족민족전통체육문화를 끊임없이 보급,발전시키기 위한 취지로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한회씩 이미 제4회까지 개최되였다.

한편 씨름대회는 수많은 관중들로 하여금 짜릿한 씨름경기장면을 감상하게 하고 씨름운동을 새로운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입장권을 전부 무료로 하고 경기 중간휴식시간 국내 저명한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함께 치러지게 될 예정이여서 각별히 주목을 받는다.

본기 씨름대회를 후원하는 커시안의료기기유한회사는 주로 의료보건제품을 연구, 개발,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서 연길과 청도에 자체조립 공장을 두고있다. 이 회사는 련속 8회 《중국 500대 품질우수기업》, 《중국 10대 의료기기품질보증 브랜드》등의 영예를 받았다.

커시안 2016년 “주덕해컵” 중국조선족씨름대회는 연변성주청소년체육클럽의 협조로 진행된다.연변성주청소년체육클럽은 다년간 조선족전통운동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펼쳐왔다.지난 몇년간 이 학교는 전국소수민족전통체육운동회 씨름종목에 참가해 금메달 21매,은메달 25메,동메달 16매를 따오는 풍성한 성과를 안아왔다.

연변성주청소년체육클럽 교장 리설봉은 “우리의 삶속에서 가장 친근한 전통문화인 씨름을 더욱 계승,․발전시켜 민족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보탬이 될수 있는 대회로 되길 바란다”면서 커시안 2016년 “주덕해컵” 중국조선족씨름대회가 원만히 성공적으로 치러지기를 기원했다.